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 맛있는 다이어트 도시락 음식 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두부 유부초밥은 유튜브에서 본 다이어트 식품이다.요즘 자의반타의반가 재료 냉모를 하고 있다.윤락괴인 나이자 요리를 못하는 나에게 아주 쉽고 맛있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간단한 맛도 있는 두부 유부초밥 만드는 법을 소개해볼게!마녀수프보다 밥 같고 영양도 풍부하다. 재료 두부 1모 유부초밥 키트 추가 야채(당근채써서추가)현미밥(또는잡곡밥으로영양추가) 반후추
두부는 찌개용이 더 부드럽고 맛있지만 수분을 빼면서 볶을 때 쫄깃하지 않을까 해서 저는 부침개용 두부를 사용하고 있고, 냉모라서 집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는 레시피로!계량은 감으로 했지만 두부가 두 그릇에 밥 한 공기, 그리고 영양소를 맞춰주는 추가 채소가 들어가면 4인분 유부초밥의 양 기준이었던 것 같다.
먼저 두부를 센 불에 볶아 수분이 날아가도록 한 뒤 잡곡밥을 섞어 두부와 함께 섞는다.
유부초밥은 풀무원꺼 산거 같은데 어느 브랜드꺼든 취향에 맞게 초밥 재료 사면 돼.나는 4인분을 사서 그런지 양 조절에 실패했어.
두부 한 모, 밥 한 모 볶아도 유부가 많이 남았으니 두부 한 모 만들어도 될 것 같아! 남으면 어차피 냉장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이다.어느 정도 계속 볶다가 두부의 수분이 없어질 때까지 잘 볶아 잘 섞는다.
어느 정도 섞이면 유부초밥 내부에 들어 있는 플레이크를 뿌리게 된다.취향에 맞게 더 넣을 채소를 잘라서 같이 넣는다.
나는 안에 있는 플레이크를 넣고 개인적으로 썰어놓은 당근을 추가해줬어.채소는 많이 넣을수록 맛있게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또 열심히 볶아준다. 밥주걱으로 볶았을 때 골고루 퍼져 밥이나 두부에 알갱이가 큰 것 없이 잘 섞으면 된다.
다른 조미료는 필요 없고 후추만 조금 넣어줬어.후추 넣으면 느끼함을 줄여줘서 좋았고 베트남에서 사온 백후추 넣어주니까 톡 쏘는 거야.
유부 준비해서 이제 잘 싸주면 끝이야.실제로 유부 안에 밥을 너무 많이 넣으면 유부 바깥쪽이 파열될 수 있으므로 적당히 넣어준다.
유부초밥에 필요한 소스는 넣지 않는 것이 수분도 없고, 갈아서 나중에 보관하면서 먹기 좋다.먹는 양만큼 먹고 나머지는 냉장고에 보관하되 냉장고에 넣으면 에어프라이어로 돌려 먹어도 된다.에어프라이어에는 160170도로 7~8분이지만 앞뒤 4분/4분 구워야 균일하게 구워진다.
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 맛있는 다이어트 도시락 음식 두부 유부초밥 총평
두부로 만드는 것도 쉽고 맛있지만 다이어트 음식인 두부 유부초밥은 한 끼 식사 대신 좋아해 자주 먹을 만한 요리다.특히 아침에 바쁜 직장인이나 혼자 사는 사람에게 추천해서 요리를 정말 싫어하는 사람도 쉽게 만들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