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빅데이터 플랫폼 데보시스템] 온라인 마케팅 MBA 23기 매장 매출 증대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 전략

#상권분석전문가과정 #온라인상권분석안녕하세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상권분석&온라인마케팅전문가 김용갑 교수입니다. 외식업 빅데이터 플랫폼인 디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상권분석을 해봤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MBA 23기 점포 매출 증대를 위한 문제점과 개선 전략 디보시스템 활용

디보시스템이 엄마23기 가족 매장을 대상으로 키워드를 분석한 뒤 평가 결과를 요약한 보고서입니다.

디보시스템이 엄마23기 가족 매장을 대상으로 키워드를 분석한 뒤 평가 결과를 요약한 보고서입니다.

온라인 마케팅 MBA 23기 식당 브랜드(상호는 밝히지 않습니다)의 현재 상황을 고려하여 문제점과 개선 전략, 그리고 마케팅 전략을 아래와 같이 제시합니다.아래의 분석과 전략은 외식업 빅데이터 시스템 ‘디보시스템’을 활용하여 도출한 결과입니다. 디보 시스템이 추출한 A 매장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말의 검색 점유율의 감소:주말에는 브랜드가 더 많은 주목을 모아야 하며 이는 특히 젊은 세대에게 어필할 필요가 있습니다.현재 주말에는 브랜드의 매력을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2. MZ세대 검색 비율의 감소:MZ세대는 현대적으로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에 더 민감합니다.현재 브랜드가 MZ세대에게 어필되지 않아 2층에서의 인지도와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3. 콘텐츠 전문성 부족:블로그의 내용과 구성이 전문적이지 않게 보입니다.가령***카테고리에는 가게의 일상과 배경의 히스토리가 아니라 무관한 사진과 글이 섞이고 있습니다.또**카테고리에는 방문객의 리뷰가 아니라 자신들의 홍보 글이 대부분입니다.4. 사업가로서의 세련미 부족: 젊은 사업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가게의 운영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이 부족하다는 인상을 줍니다.예를 들어 가게의 수가 적고 고객에게 충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가게의 메뉴와 분위기가 일관성이 없거나 가게의 위치와 주변 환경에 대한 고려가 부족하다 등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디ー보 시스템이 A매장에 대한 분석 결과를 토대로 제시하고 개선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말의 타겟 고객 요구의 확인:주말에 상권에서 외식 소비를 하는 타깃 고객이 누구이며 어떤 요구를 갖고 있는지 키워드 분석을 합니다.키워드 분석 결과를 토대로 보다 다양한 매력을 과시하고자, 주말 한정 메뉴와 행사를 도입합니다.예를 들면, 주말 한정의 특별한 세트 메뉴 또는 이벤트 등으로 주말 방문객을 늘리세요.2. MZ세대를 위한 콘텐츠:MZ세대를 타겟으로 하기 위해서 블로그, 소셜 미디어, 플루엔 콘서트 협업 등을 통해서 MZ세대에게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세요.인스타그램, TikTok, YouTube등을 활용하고 시각적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공유하세요.3. 온라인 또는 디지털 마케팅 강화:모바일 검색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것은 긍정적인 트렌드입니다.블로그, 인스타그램, 디크톡 등에 콘셉트가 있는 콘텐츠를 이용하고, 모바일 사용자에게 편리한 방문 및 정보 제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또 검색 엔진 최적화(SEO)을 통해서 모바일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도록 노력하세요.4. 고객 피드백 활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메뉴 개선 및 서비스 향상에 반영하세요.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메뉴의 품질을 개선하세요.5. 협업과 파트너십:지역 내의 이벤트, 페스티벌, 학교 행사 등과의 협업을 통해서 지역 주민과 연계하여 브랜드를 홍보하세요.지역의 다른 사업체와 파트너쉽을 맺어 서로 유용한 협업을 통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디ー보 시스템이 제시하는 A매장의 마케팅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NS마케팅: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는 고객과 교류하세요.이에 의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세요.2. 블로그 마케팅:블로그의 내용과 구성을 전문적으로 개선하고 가게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하는 글과 사진을 게시해야 합니다.또 방문객의 리뷰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포용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3. 이벤트 마케팅:정기적으로 행사를 개최하고 고객을 끌어들이는 리뷰나 소셜 미디어에 활용하세요.예를 들어 SNS행사, 할인 행사, 푸드 콘테스트 등을 개최하고 선전 효과를 최대한 높이세요.4. 지역 마케팅:상권의 특성을 고려하고 지역 마케팅을 진행하세요.지역 주민과 회사원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혜택과 이벤트를 개최하고 지역 커뮤니티 간의 유대를 형성하세요.5. 온라인 광고:모바일 검색의 증가에 맞추어 구글 애드 워즈와 페이스북 광고 등을 통하여 온라인 광고를 하세요.지정된 키워드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을 실행하고 브랜드 노출을 높이세요.6. 피드백의 활용:고객 피드백을 정기적으로 분석하고 개선 사항을 반영하세요.만족도 조사나 검토 관리를 통해서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하는 브랜드 품질 향상에 노력하세요.7. 전문성 강화: 젊은 사업가로서 열정과 도전 정신을 유지하면서도 가게 경영에 대한 전문성과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또 식당의 메뉴와 분위기를 일관되게 정리하고 가게의 위치와 주변 환경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상기의 개선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해당 점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을까요.

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본 분석 결과는 해당 매장의 경영자님께 제공하여 향후 상권분석 전문가 과정 및 온라인 마케팅 MBA 수업을 들으며 하나씩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전문가과정 29기 모집 #상권분석 전문가과정 29기 #빅데이터 상권분석 #인공지능 상권분석 #창업자와 경영자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 안녕하세요…blog.naver.com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전문가과정 29기 모집 #상권분석 전문가과정 29기 #빅데이터 상권분석 #인공지능 상권분석 #창업자와 경영자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 안녕하세요…blog.naver.com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전문가과정 29기 모집 #상권분석 전문가과정 29기 #빅데이터 상권분석 #인공지능 상권분석 #창업자와 경영자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 안녕하세요…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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