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신발을 구입할 때마다 고민하는 것은 저뿐만이 아니잖아요.오늘은 어린이 신발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적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아기의 발 사이즈 측정부터 하다
아무래도 제일 먼저 해야 할 건 제 아이 발 사이즈 확인이에요.다리 길이가 대략 어느 정도인지 알아야 가게에 방문했을 때 부탁에 맞는 신발을 먼저 신을 수 있습니다.
발 사이즈 측정기는 매장 방문이 아닌 온라인으로 주문할 때 필요한 도구입니다.(필수는 아닙니다) 발길이를 잴 수 있는 측정기입니다. 천원대 이하부터 금액대가 형성되어 있어 아이의 다리 길이를 측정할 때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측정기 없이도 종이와 펜만 있으면 아이의 다리 길이를 확인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종이 위에 발 모양을 따라 그리는 것입니다.직접 종이 위에 발을 올려놓고 발 모양을 그대로 그려보는 방법입니다.
발 모양에 따라 그려두면 발 길이와 폭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2살 아이, 32개월 된 우리 아이는 15cm입니다.발볼, 발등 사이보다 발길이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리길이 + 1~1.5cm 여유두기
발볼이 없는 경우는 1센티미터, 공이 넓은 경우는 1.5센티미터 정도 여유를 가지고 신발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신발을 신었을 때 어느 정도 여유로운 공간이 있어야 편하게 활동할 수 있습니다.발 사이즈에 딱 맞는 신발은 오히려 활동에 불편을 초래합니다.저희 아이의 경우 발볼은 15cm, 발볼이 없는 축에 들어가서 운동화는 160cm에 구입해서 신습니다.
참고: 브랜드별로 사이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선택시 발볼이 넓고 밑창이 부드러운 제품이 좋습니다. 가볍고 미끄럼 방지 기능이 있는 것아장아장 걷는 시기를 거쳐 돌멩이가 되면 뛰어다니며 점프하여 아이의 행동 반경이 점차 넓어집니다. 야외에서 신발 운동화 신고 있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무게감이 가벼운 걸로.미끄럼 방지가 있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신발을 구입할 때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무엇보다 고려해야 할 것은 신기 쉽기 때문입니다.하긴 여러 제품을 신어보니 무겁고 가벼운 신발은 따로 있더라구요.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발 성장을 위해 아이에게 맞는 제품을 구입하는 데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